본문 바로가기

감성누리

감성누리

재미있는 미술체험으로 자아 표현하기

본능적으로 어지럽게 마구 그리는 시기입니다.

다양한 그리기 수업과정이 일정시간 지나고 나면 마구 그리는 것을 아이 스스로 통제하여 조절하게 됩니다.

생각의 변화를 유도하여 자신이 그린 그림에 이름을 붙이게 합니다. 그림으로 보는 것에 대한 열의를 이끌어 낼 수 있으며 단순한 근육운동생각으로부터 보는 것에 의한 상상력생각으로 변하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만들기・그리기・퍼포먼스등 미술을 온몸으로 체험하고 누리게 하여 소근육 발달과 함께 자아표현을 시작하게 합니다. 

꼬물꼬물 만들기-알록달록 아이스크림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봅니다. 색감인지를 통해 미각을 자극시켜 통합적인 감각의 발달을 돕고, 아이스크림 꾸미기를 통해 심미성을 키웁니다.

응용조형-나비가 훨훨~

종이와 다른 투명한 재질의 OHP를 경험하여 재료의 특성을 알아갑니다. 나비와 잠자리 등 곤충의 표현을 배워 스케치 감각이 향상됩니다.

관찰표현-커다란 나무를 그려봐요

나무를 직접 관찰하고, 자신의 몸보다 큰 종이에 나무를 그려봅니다. 아이가 감각으로 느낀 사물을 자신만의 표현으로 그림으로 자기표현이 발전하며, 몸보다 큰 종이 위에 거침없이 표현할 때 집중과 몰입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만들기-플래시북 만들기

연결된 면에 단편적 표현을 연결시켜 흐름이 있는 스토리를 표현함으로 이야기의 논리적 표현을 경험합니다. 평소 쉽게 접할 수 있는 교구를 스스로 만듬으로 일상의 물건을 창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시각을 갖게 합니다. 

첨부파일

공유하기


맨 위로 이동